사우스파크 TV
 
 
 

Category : Category

1014 Stanley's Cup
sptv 2007-01-02 20:48:51, 조회 : 9,754, 추천 : 167

1014 Stanley's Cup

< Original air Date : 2006-11-15 >


 

 

  Download Script  :  Html   Pdf
 
[한글SMI] south.park.1014.dsr_loki.smi
[등록자] : 홍익선
[동영상정보] :
* 제작자정보
[리뷰] S10E14 Stanley's Cup! [뭐.. 스포는 이미 늦은 시기]
[등록자] : 하늘에서길을잃다
 
[리뷰] [1014]Stanley's Cup
[등록자] : MadWorld
 
 ※ 평가는 한번만 해주세요.
 ※ 덧글은 여러번 남기셔도 상관없습니다.
 ※ 평가없음은 평점계산에서 제외됩니다.




 



이준희
5 시즌 10 마지막 에피 맞나염? 좀 실망스럽게 마감하는듯 2007-01-07
16:06:13



한상훈
1 정말.. 2007-01-07
18:08:08



임성용
2 많이 실망스러웠어요..;; 2007-01-07
21:01:51



7 나름대로 재미도 있었지만, 뭔가 허무했고..

무엇보다 완소 카트맨이 안나왔음..ㅠㅠ
2007-01-08
10:20:31



정지윤
6 나름.... 2007-01-08
14:27:00



гεαρεг☆
6 자막 만드느라 5~6번정도 본듯....-_-)a 나름 블랙코미디적인 요소가 꽤 있지만, 스탠리 혼자론 좀 부족해 보인 에피소드인것 같습니다. 2007-01-09
17:20:46



포쿠테씨
6 사팍식의 접목이 빗나간 작품. 2007-01-10
00:12:15



Kick Ass
10 저는 최고였어요. 2007-01-11
18:34:02



제목없음
7 에피소드도 굉장히 과격해서 맘에 들었고 했지만,
뭣보다 사람들이 많이 보니까..판도라로 보면 가끔씩 끊깁니다.
쩝, 그런 현상만 없었으면 정말 만점이었을텐데.
2007-01-13
16:54:50



토마
10 사팍에피중 냉소적인 시선으로 비꼰작품
재밌게 봤는데 특히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2007-01-15
13:26:18



박성규
10 전 이거 잼있게 봤는데.....원래 스탠애들팀이 이겨야되는데 캐나다팀이 이긴반전도 있고...암튼 이해만 하면 잼있을텐데 2007-01-15
19:38:33



이재준
10 나름대로 재밌었습니다 역시 사팍은 잔인해야 제맛.. 2007-01-20
14:57:14



1 ㄴㄴ 2007-01-23
01:33:11



이범재
8 생각보다 재밌었는데...
그 아저씨 나와서 랩(?)하는것도 웃겼고.
하지만 스탠 혼자선 역시 무리였다는 느낌.
2007-01-23
15:07:45



StheLM
10 뻔한 스토리의 영화들을 무참이 까버린 사상최강의 시원한 에피소드 2007-01-24
16:53:37



MadWorld
5 5점 준 이유는 리뷰란에..... 2007-01-29
22:18:20



R.Marsh
1 애 목숨가지고 장난한 것 같았던 에피. 2007-02-06
17:38:05



tacoflavoredkisses
7 티비영화 광고에 나오는 아저씨 목소리가 재밌었죠 ㅋㅋ 2007-02-07
20:06:52



9 역시 스탠 안습 2007-02-08
17:19:20



이종혁
7 이해를 못한건지... 받아들이기 힘든건지... 의외인 에피소드. 2007-02-10
12:38:28



걋데밋
10 저도 최고... 내내 킥킥..
뻔한 스포츠영화 까는거라 생각되서 좋았는데..
2007-03-03
10:49:06



나발
1 좀더 사팍스럽게 깔수 있지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무엇보다 카트맨 안나와서 무효
2007-03-09
19:01:17



카트맨쵝오
10 진짜 이게 최고ㅋㅋㅋㅋㅋㅋ 너무 통쾌함 2007-03-11
13:23:00



정어리
4 의도는 재미있을 뻔 했는데 스탠 안습.... 2007-04-05
14:34:47



카트만두
9 왜 이리 평점이 낮지?? 마지막에 엄청 웃었는데.. 2007-04-06
17:07:47



궁상
9 전 나름 좋았어요 -_-ㅋㅋㅋ 2007-04-09
15:13:51



KickTheBaby★
5 501보다 더 찜찜하면서도 충격적이지도 않은 묘한 에피 2007-04-10
05:07:58



주진형
6 좀 이해가 안되던 분위기의 엔딩이었던 에피소듭ㄴ디ㅏ. 2007-04-22
05:36:48



트윅
8 말많은 에피인데.. 수작은 못되도 평작은 되지 않을까 싶네요 2007-04-22
12:47:11



6 뭐하자는 에피소드인지..? 2007-04-22
13:26:15



음케이~
9 봐줄만은 함. 2007-04-24
15:00:54



루시드
3 내내 찜찜하고 당황스러웠습니다. 모처럼의 스탠 중심 에피였는데... 2007-04-24
18:58:45



파랑
10 다 좋은데 마지막이 좀 어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마쉬 부자를 좋아해서 10점 줍니다.
2007-06-06
20:30:40



카트맨
7 나름 재미난 에피였지만,
시즌 마무리 에피로선 좀 싱겁긴 했습니다 ㅎㅎ
이 에피가 시즌 중간즈음에 나왔더라면
지금보다 사람들의 평가가 그나마
괜찮지 않았을까...싶네효.
2007-06-07
22:28:23



thunderwitch
9 재밌게 통쾌하게 웃기는것만이 능사는 아니죠
사팍이 아니면 할수없는 에피소드
2007-07-04
05:06:51



붉은낙원
8 진정 사우스 파크틱한 에피소드.
하지만 재미는 없다.
2007-08-05
11:11:43



바브레이디
8 전형적인 스포츠 영화가 되는줄 알았는데...........
반전이 -_-;
2007-09-14
18:31:36



1 순전히 취향문제지만
난 이런 게 싫다
2007-09-16
20:50:41



이초록
2 좀 당황스러운 앤딩이었는데, 뭔가를 까고 싶었던것 같기도 해요 전형적인 스포츠 영화 앤딩이 싫다! 라던지.. 헌데 스탠만 불쌍하더라구요 루시드님 말따마다 모처럼의 스탠 중심 에피였는데 ㅠ 차라리 종교단체 리더가 됬을 때랑 웬디한테 차이고 고스키즈가 되었을 때가 더 낫지(...) 2007-11-04
01:55:19



5 뭔가 미적지근 합니다
재미가 영 없었던것도 있었던것도 아니고
시간 좀 지나면 잊혀질것 같은데
2007-11-05
05:25:12



사팍 KICKS ASS
9 꽤 괜찮았음 ㅋㅋㅋ 시원한 결말 굿~~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스하키.. 캐나다.... 아이크 ㅋㅋㅋㅋㅋ
2007-11-06
03:24:57



7 스탠이 나와서 그나마 봤음
보는내내 안타깝고 찝찝한 기분
2007-11-09
12:54:43



MafiaValley
6 2007-11-23
15:53:39



리미트
6 무슨 에피인지 아직도...가닥을 못잡겠음... 2008-01-04
13:14:41



J
6 소름돋는 에피. 하지만 그 의미를 모르겠음. 2008-03-01
14:49:28



twins
4 그저 까이는 스탠
재미도 상당히 없네요
2008-03-05
20:01:27



대갈이
3 정말 재미 없었음.. 하키경기중에 애기들이 겁나 쳐 맞는 대목 빼고는.. -,-; 2008-03-17
17:41:38



문현웅
10 생은 그렇게 드라마 같지 않고 냉정하다는 것이죠. 현실은 잔인하고 기적도 그렇게 흔하지 않죠. 압도적으로 강한 사람을 약자가 이긴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거의 불가능한 일이고, 그러한 기적을 지나치게 바라면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죠. 이 에피는 그것을 말하고 싶던 게 아닐까요. 2008-05-07
03:19:36



길로엣
10 전 10시즌 중 이 에피가 제일 재밌었는데....
오랜만에 사팍 다웠다고 생각해요.
2008-05-12
10:50:43



손성찬
스탠 유치원생일때 랜디와 섀런 헤어스타일 신선하네요^^. 랜디는 그때도 경기장난동직전까지 갔고 옆에서 무표정한 표정으로 뜯어말리는 섀넌...^^

초 슬로 비디오로 진행되는 유치원생 하키시합도 웃겼어요^^.

근데 캐나다가 하키를 잘 하나? 슛 쏘는걸 보면 아이크가 유치원급중에선 그래도 꽤 실력이 있어보이네요^^.

그리고 가장 황당한 결말을 가진 에피 가운데 하나... 달나라 간 고래 말라비틀어져 죽는 에피하고 거의 맞먹어보입니다.

10시즌자체가 영 아니다라고 하는 사팍팬들이 많은 것같은데 제가 보기엔 괜찮은 에피도 꽤 있었다고 봅니다. 물론 이 에피도 포함해서...

문현웅님 댓글도 의미심장하네요. 마음에 들어요^^

물음표 세개달린 아이디 쓰는 분은 아무 생각없이 사는 단순한 사람인듯... 아, 농담입니다^^ 님 댓글도 농담이겠지요?^^

사팍은 여러면에서 뛰어난 장점이 있는데 오로지 엽기 잔인한 일부 장면의 여부로 모든 걸 판단하려는 분들도 계신듯해 조금 안타깝네요(애새끼 패는거 보면서 낄낄거렸다고 대놓고 댓글 쓴 분같은 경우는 진짜 좀 어이없었구요)^^.

엽기-잔인-잔혹은 사팍의 큰 일부분이지 전부는 아니지요^^. 장점 가운데 하나이지 그 자체가 모든 장점인건 아니지요. 단점 가운데 하나이지 모든 단점자체가 아니듯이...

랜디마쉬님 댓글에도 고개끄덕여집니다. 충분히 그렇게 봐질 소지도 있지요. 스탠이 제발 그만두라고 절규하는 장면이 약간의 균형추 역할은 했다하더라도 너무한건 너무한거니까요...
2008-06-01
04:56:23



카도
6 No time for loser.. 위아더 챔피언을 들으며 이렇게 기분이 더러울 수도 있다는 걸 처음 알았습니다. 진심으로. 2008-06-17
13:16:19



Mr.Slave
8 ㅋㅋㅋ뻔한 스토리로 나가지 않는 사팍
이런게 사팍의 매력아니겠습니까..
근데 10시즌 마지막이다 보니
10시즌 앞에피와 자연스래 비교가되고 재미가좀 떨어지는 면이 있네요
2008-06-19
23:34:27



유라브
10 평점 낮게 준 분들은 풍자성에 중점을 두지 않으시고 재미만 찾으시는 듯 2008-06-27
02:24:54



10 솔직히 풍자성으로만 따지면 정말로 멋있는 에피였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의미인지 몰랐는데 여러 리뷰들을 보면서 고개가 끄덕여지네요.
2008-07-31
09:04:50



체루
9 마지막 5분을 남겨두고 까지는 정말 최고였는데
말로만 듣던 그 장면을 보니 듣기에는 괜찮았던게
실제로 보니깐 좀 역하네요.. 마지막에 위아더
챔피언이 딱 흐르는데 멍했음.. 풍자성은 단연
최고이지만 그래도 만점이라기엔 너무나 역하다.
2008-08-03
08:45:01



체루
그렇지만 이 에피 이렇게 점수가 낮지?
재미도 빅재민 없어도 잔재미도 있고..
역시 카트맨이 없어서? 그러나 마지막 에피
라기엔 역시 포스가 좀 모자르는 면이 있긴하고
중간에피로 넣었으면 호평을 받았을 듯
2008-08-03
08:46:08



TheyKilledKenny
7 레코드판 들고다니면서 얘기하는아저씨빼고는...몰겟슴

진짜 No time For losers는 ...

위아더 챔피언 들을때는 몰랏는데 이거보니까 ㅈㄴ 개념없는가사인듯
2008-09-25
23:47:16



최지원
8 불쌍한 애들 ㅜㅜㅜ 2008-10-12
17:57:11



10 이런 건 처음봤음......

충격적인 결말........;;;;;;;

역시 사우스파크!
2008-10-28
01:31:56



Kenneth
10 랜디랑 샤론ㅋㅋㅋㅋ머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걸린아이는 안타깝지만
굉장히 현실적이지 않낰 ㅋㅋㅋ
2008-11-08
14:26:46



고갈
10 엔딩때문에 맘에 들었음.역하긴했지만 정말 괜찮았던거같음.. 2008-11-09
03:17:42



임시연
8 전 그래도 나름 재미있었음 2008-11-10
14:18:25



이신애
10 스탠리팬으로서전너무재밌었고마지막이최고였습니다 2008-11-13
19:27:14



이슬
6 전형적 스포츠물을 까고 싶은 건 알겠는데...
애들 죽이는 잔인함이... _-
2008-11-17
16:30:43



김진구
10 개인적으로 나는 왜 이렇게 잔인한 결말을 좋아하는지 모르겠음... 다들 해피엔딩을 바라는데 어쨋든 나에게는 최고! 2008-11-21
18:10:13



Starvin
4 ...뭘 얘기하려는 건지
솔직히 사팍 재미없는건 별로 없었는데..
뭐라 할말이 없네요..
2009-01-22
13:58:21



Starvin
MadWorld님의 리뷰를 읽고나니까 뭔가 있어보이는 에피 2009-01-22
18:17:26



지미
6 blur - song2 가 반가워서 2009-02-27
14:45:18



신선진
10 아이크와 함께.. 이 만화에 아기성우들 나올때마다 손발이 오그라들면서 너무너무 귀엽단 생각을 함. 끝부분이 이럴줄 전혀 예상치 못해서(사팍모르던시절) 보고 거의 울뻔했었음. 흠....하지만 귀여운 아가들의 아가틱한 발언으로.. 최악에서 벗어나게하고픈 마음으로 만점 !!! 2009-02-28
18:27:00



Fang
10 저 LP로 영화 예고편 흉내내는거 ㅋㅋ 왜이리 건방지고 웃겨보이지 ㅋㅋ 2009-03-06
23:53:46



호랑이
1 주제는 괜찮았지만 하필 대상이 아이들. 아이들을 대상으로 장난 치는 것을 매우 싫어해서 1점... 2009-03-16
03:05:03



비잉-
4 너무 잔인하다.
기존의 스포츠물 엔딩을 뒤집어 놓는 식이긴했지만
어째서 그러한 엔딩이 나올 수 밖에 없는지를 새삼 깨닫게 되는 에피소드.
2009-03-19
20:05:46



강희수
7 엔딩이 마음에 안드내요

애기들나오는건 괜찮았는데
2009-08-27
22:33:04



곽미노
음악이 좋았어용 ㅋㅋㅋ

불러 송투

퀸 위아더챔편
2009-09-11
15:17:22



얼굴도둑
10 엔딩때문에 만점.. ㅋㅋㅋ 위아더챔피언 나오는순간 웃음이 멈추질 않았어요 ㅋㅋ 애들 반죽여놓고 승리를 만끽하는 모습들이란 참...ㅋㅋ 2009-12-20
20:26:18



시카고
3 개그 만화를 다큐로 봐서 죄송스럽지만 생각 할수록 진짜 너무한 엔딩이었습니다...
암걸린 애기도 그렇고 후반 쯤에 어른 하키팀한테 부딛히면서 맞는걸
보는 내내 맘 아퍼서 죽는 줄 알았습니다...
암걸린 애기의 끝도 너무 안타깝고...
이게 사팍대로의 진행이라면 어쩔수 없겠지만
사팍에 나오는 애기들 모습이나 보이스도 너무 귀여워서 좋아했고
실제로도 애기들을 너무 좋아하는 저로썬 저기 윗분 말대로
애기들 상대로 장난 치는것 같아 보는 내내 마음이 아팠습니다..
2009-12-21
13:55:09



남쪽공원
6 아가 성우들 나와서 너무 반갑긴 했지만...마지막이 배드엔딩인게 너무 싫었어요ㅠ 2010-01-16
12:35:22



발렌티노
7 허를찌르는배드엔딩...외엔그닥ㅋ 2010-02-18
09:24:28



초록모자
8 보고나서 벙쪘던 에피소드...
처음 보고나서는 "대체 뭔 얘기를 하고싶은거지?"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다시 한번 보고나니까.. 그냥 대충이나마 이해가 가더라구요..
당연히 저는 보는 내내, 스탠이 가르치는 유치부하키팀이 이길것이라 생각했고.. (얘네들이 실력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암 투병을 하고 있던 넬슨이 병을 이겨낼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이게 당연하다고 생각했구요. 근데 제가 바라던 것은 거의 '기적'에 가까운 일들이죠, 생각해보면..
우리의 현실에 '기적'은 흔치 않습니다..
다른 분들의 댓글에서처럼... "약해빠진 주인공이 결국에는 강자를 쓰러뜨리는 기적이 기본 시놉시스가 되는 스포츠물아 엿먹어봐라" 이런 의도에서 만들어진 에피소드같았어요.
어떻게 보면 좀 잔혹하기도 하고.. 냉정하기도 한 현실을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그렇지만 ㅠㅠ 애들 얻어맞는게 진짜.. 보기 꺼려질정도로 마음이 아팠구.. 넬슨이 결국 병을 이겨내지 못한것도 마음이 아파서.. 그점에서 별을 좀 뺐습니다..)
2010-04-25
15:25:58



케니
9 그 오버하는 장면하고 진지한 장면에 아 그걸 머라 하죠? 아무튼 꽤 괜찬은 에피였는데 평가가 너무 낮네요 암을 소재로 하고 또 어린아이 죽음이 너무 간단했다고 할까? 그렇게 느끼게 하는 측면이 눈살을 찌프리게 하지만 재미도 있었습니다 2010-06-05
09:09:31



청새치
9 설마설마 했는데 역시 평점이 낮군요...
저도 초록모자님 처럼 "넬슨이 암을 이겨내면 좋겠다"고 내내 생각했는데
뒤엎어진 엔딩덕에 무척이나 당황했었죠.
비록 무자비한 결말이였지만 그안에 담긴 뜻을 생각해보면 정말 현실적인 에피입니다.
지금의 경쟁사회에서는 승자와 패자가 나눠지고.. 그속에서 자신이 패자가 될 수 있는겁니다..
그리고 패자들의 현실은... 이렇게 잔인한 것이죠..
세상이 과연 코피날만한 노력도 하지 않은 사람에게
영화에서나 일어날 법한 "기적"을 주는 만만한 곳인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2010-06-20
16:25:52



선별
7 물론 좋은 에피소드였지만.... 그래도 슬프네요 일단 맨 마지막 엔딩곡에 좀 충격먹었어요 그리고 든 생각은 저것들은 어른이면서 애새끼 패니까 기분 좋나...정도 애기들이 불쌍해서 마이너스 마이너스 마이너스. 2010-07-01
23:42:39



김동훈
8 랜디 혼자 악몽꾸고 ㅎㅎ 스탠은 신경안쓰는데 ㅎㅎ 마지막에 애들 불쌍함 ㅠㅠㅠㅠ 2010-07-29
23:03:45



4 현실은 영화와다르다는걸 보여줄려는건가? 의미전달 둘째치고 잔인해서 두개줌 2010-09-29
00:45:18



감자
9 반전이 허무하긴 했지만 나름대로 의미있고 저에겐 좋았던 에피. 2010-10-14
22:02:21



lifetaker
10 No time for loser -

위 아더 챔피언,
그것이 스포츠 중계이든
누군가의 공을 치하하고자 하는 장면이든
아니면 어느 고등학교의 체육대회에서 흘러나오든
항상 역겹다고 생각했던 사람이기에 만점줍니다.
2010-11-30
06:49:10



김남일
8 노래만으로도 좋았어요. ㅋㅋ 한글자막 하신 분(러시아어...같기도 하고 잘 모르겠음.)이 무척 잘하셨더라구요. 다시 한 번 자막의 힘을 느낌. 2010-12-19
21:41:09



미롱이
10 아, 모두 챔피언이라고?
정말 많은 것을 얻었지만 또 많은 것을 잃은 에피소드
2011-04-29
18:28:46



람바다
10 뻔한 스포츠 영화를 뒤집어버리는 에피소드라서 좋아요.
근데 엔딩이 너무 잔혹하다 -_-;;
2011-05-18
02:11:54



우정이
3 유치원생들도 귀엽고 레코드 아저씨(?)도 재미있고
다 좋은데
맨 마지막에 애들 구타하는 선수들때문에
빡쳐서 3점
2011-05-20
20:04:29



챕플린K
10 우선 평점 낮아서 10점입니다.
전 재미잇게 ㅂㅘㅅ는데 마지막에 장면 ㄸㅒ문에 좋지 않는 평가가 많은거 같네요.
지나치게 현실적이여서 웃겻습니다.ㅋ
이게 만화의 장점인거 같기도 하네요
2011-06-18
02:20:37



RADIOHEADISM
10 저는 진짜로 재미있게봤습니다
혹시 이대로 훈훈하게 마무리되는건가 했는데 역시 마지막 반전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위 아더 챔피언까지 최고!
2011-06-19
00:52:10



littledevil
9 최고의 에피라고 말하기는 그렇지만
흠 잡을 곳이 없는 수작입니다
보는 내내 귀여운 하키팀 애들을 보며 즐거웠구요

에피 곳곳에 식상한 스포츠 무비를 비꼬는 장면들이 ㅋㅋㅋ
마지막 애들이 맞는 장면이 너무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여럿 계신데
저는 마무리 자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영화는~ 영화일뿐~ 따라하지~ 말자' 는 것이 교훈이겠죠

경기에 참혹하게 패한 스탠의 하키팀도 고난을 이겨냈겠지만
상대 레드윙 팀도 나름대로 수많은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었을 겁니다
대부분의 스포츠 무비를 보면 선과 악의 이분법적 시각 때문에
주인공 쪽의 감정만을 강조하는데 사실 스포츠의 세계는 그렇지 않죠
그런 면에서 슬램덩크를 보면 팀들과 선수들 나름대로 역경을 딛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모습이 현실성과 감동을 줍니다

암으로 죽은 넬슨은 안타깝지만
경기를 이기고 넬슨이 살아난다면 사팍답지 않은 식상한 에피가 됐겠죠
2011-06-26
13:28:35



레드윟스
5 막판에 좀 불쌍한 ; 좀 찜찜한 에피 ㅋ 2011-06-30
13:14:11



Osi
10 결말은 찜찜했지만 은근 현실적이어서 좋았달까요ㅋㅋㅋ 2011-08-05
00:47:34



워메
5 별로였네요.. ㅋ 스탠의 과거가 나오는것에서는 1점 추갑니다 2011-08-22
23:23:57



토리토로
7 막 에핀데... ㅡ_ㅡ;; 신선하긴 한데.. 2011-11-06
16:23:50



김박첼라
10 너무나 현실적이었던 에피 2011-11-30
18:59:45



nevertheless
10 제 사우스파크중 가장 최고의 에피. 마지막에 "no hope.." 할때 소름이 쫙. 2012-02-19
17:15:50



붉은낙원
8 이것이 바로 사우스파크. 전체적으로 웃음은 좀 떨어지지만. 2012-11-22
12:29:58



ドMS
8 스포츠 영화와 현실은 엄현히 틀린법. 그걸 깨우치기 위한 에피였군요.
(교훈은 있었습니다.)
2012-12-04
20:09:36



미스테리온
8 이거 웃겼는데 ㅋㅋㅋ 2014-07-26
13:01:59



부남자
4 내가 좋아하는 주인공 스탠리가 자전거때문에 구르는 에피소드... 안습이다. ㅠㅠ 2015-02-15
10:01:28



Name
Password
Comment
이전글▲ 1101 With Apologies to Jesse Jackson [62] sptv
다음글▼ 1013 Go, God. Go! Part ⅩⅡ [57] sptv

  답글달기   수정하기   삭제하기   추천하기   목록보기   글쓰기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본 사우스파크 TV 는 2002년 프리챌 클럽에서 시작되었으며 프리챌 클럽의 어이없는 클럽 유료화 정책으로 인해 유료화 2개월 후 쯤인 2003년 1월 네이트 클럽으로 이전한 후 클럽을 거의 방치하다 시피하여 "이 클럽은 패쇄되는가요?" 라는 계속되는 질문에도 불구하고 사우스파크에 대한 관심을 끊지않고 계절이 바뀔때 혹은 해가 바뀔 때 쯤이면 가끔씩 찾아주시는 여러분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2006년 2월까지 클럽이 유지되고 있었기에 2006년 3월 1일 새로운 마음으로 www.southparktv.net 주소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별도의 언급이 없는한 이곳의 모든 내용은 해당 글쓴이의 동의하에 출처와 작가를 명시하는 조건으로 전체 또는 일부의 펌질과 링크가 가능합니다.

다시한번 네이트 시절 모든 회원님들과 새로이 찾아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절이 바뀔 때 혹은 해가 바뀔 때 부담없이 찾아주시는 여러분들의 센쑤 부탁드립니다.

- 사우스파크 티비 주인장(sptv@southparktv.net) 드림 (꾸벅)-